세계 종교 지도자들, 현대 노예제도 근절 위한 선언문에 서명

-- 국제 노예제 철폐의 날 맞아 종교 지도자들, 공동 선언문에 서명 - 인신매매, 강제노동과 매춘, 장기 매매 등이 모든 인간은 평등하며 같은 자유와 존엄성을 지닌다는 근본적인 신념을 저해하는 모든 관계 측면에서, 현대 노예제도는 모든 사람 및 모든 국가로부터 인류에 반하는 범죄로 인식돼야 한다.

-- 현대 노예제도 철폐 위해 전 세계 곳곳에서 모든 종교 및 호의 가진 사람들이 정신적 및 실천적 행동하도록 고무하는 공동 약속

더 보기

(시국, 바티칸 2014년 12월 2일 PRNewswire=연합뉴스) 오늘 국제 노예제 철폐의 날을 맞아 천주교, 영국 국교회, 정교회를 비롯해 불교, 힌두교, 유대교 및 이슬람교 지도자들에 Global Freedom Network [ https://www.globalfreedomnetwork.org/ ](GFN)에 모여, “2020년까지 인류에 반하는 범죄인 현대 노예제도를 전 세계적으로 영원히 철폐한다”는 취지의 인도주의 공동 성명을 냈다.

이들 종교 지도자들은 서명식에서 현대 노예제도를 반대하는 종교 지도자들의 공동 선언에 서명했으며, 서명인 명단은 다음과 같다.

- 천주교: 프란시스 교황
- 힌두교: Mata Amritanandamayi (Amma)
- 불교: 선사 Thich Nhat Hanh(태국) (Bhikkhuni Thich Nu Chan Khong이 대표)
- 불교: 말레이시아의 대고승 Ven Datuk K Sri Dhammaratana
- 유대교: 랍비 Dr. Abraham Skorka
- 유대교: 랍비 Dr. David Rosen
- 정교회: Bartholomew 총대주교(His Eminence Metropolitan Emmanuel of France가 대표)
- 이슬람교: Al Azhar의 그랜드 이맘 Mohamed Ahmed El-Tayeb(Al Azhar Alsharif 국무차관 Dr. Abbas Abdalla Soliman이 대표)
- 이슬람교: Grand Ayatollah Mohammad Taqi al-Modarresi
- 이슬람교: Grand Ayatollah Sheikh Basheer Hussain al Najafi(Grand Ayatollah의 특별 고문 Sheikh Naziyah Razzaq Jaafar가 대표)
이슬람교: Sheikh Omar Abboud
- 영국 국교회: 캔터베리 대주교 Justin Welby

수많은 종교 지도자들이 서명식에서 연설을 했으며, 서명식에 참석하지는 못했지만, 참가한 다른 종교 지도자들만큼 현대 노예제도와 인신매매 근절에 전념하고 있는 Bartholomew 총대주교와 Grand Ayatollah Sheikh Basheer Hussain al Najafi는 공동 선언을 지지하는 영상 메시지를 보내왔다.

영상 메시지 보기: https://www.multivu.com/players/English/7391151-faith-leaders-eradicate-slavery/ 및GFN 웹사이트: https://www.globalfreedomnetwork.org  

Global Freedom Network 설립 파트너 중 한 명인 Walk Free Foundation [ https://www.walkfreefoundation.org/ ]의 Andrew Forrest는 이 역사적인 사건을 지켜보고, 국제 단체들과 기업 리더들에게 현대 노예제도 철폐를 위한 싸움에 종교 지도자들과 함께 할 것을 촉구했다.

천주교, 영국 국교회, 정교회를 비롯해 불교, 힌두교, 유대교 및 이슬람교 지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노예제도에 반하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공동 선언을 한 것은 역사상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 노예제도를 반대하는 종교 지도자들의 공동 선언

“우리 서명인들은 2020년까지 현대 노예제도를 전 세계적으로 영원히 철폐하기 위해 전 세계 곳곳에서 모든 종교와 호의를 가진 사람들이 정신적 및 실천적 행동을 하도록 고무하는 역사적인 성명을 위해 오늘 이 자리에 모였다.

신*의 관점에서 모든 인간(소녀, 소년, 여성, 남성 무관)은 자유로운 존재이며, 평등과 우애 하에 모두를 위해 존재하는 운명을 타고 났다. 인신매매, 강제노동과 매춘, 장기 매매 등은 모든 인간이 평등하며, 같은 자유와 존엄성을 지닌다는 근본적인 신념을 저해하는 모든 관계 측면에서, 현대 노예제도는 인류에 반하는 범죄다.

오늘 여기에서 우리는 노예가 되고 거래가 된 모든 이들이 자유를 찾고, 미래를 되찾을 수 있도록 협력하기 위해 종교 공동체 안팎으로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하기로 약속한다. 오늘날 우리는 인간적이고 도덕적인 이 의무를 달성하기 위한 기회, 인식, 지혜, 혁신 및 기술을 가 보유하고 있다.”

* Al Azhar의 그랜드 이맘은 “종교”라는 단어를 썼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https://www.globalfreedomnetwork.org 를 참조한다.

GFN 웹사이트 https://www.globalfreedomnetwork.org  및 https://www.multivu.com/players/English/7391151-faith-leaders-eradicate-slavery/ 에서 전문적인 이미지와 영상을 무료로 제공한다.

소셜 미디어 채널: 트위터 @gfn2020 (#EndSlavery)

현대 노예제도

현대 노예제도는 개인적 또는 상업적 착취를 위해 개인의 자유를 체계적으로 박탈하고, 절단이나 장기 제거 등을 통해 신체를 학대하는 제도다. GFN의 회원 파트너 Walk Free Foundation [ https://www.walkfreefoundation.org/ ]이 발표한 2014 세계노예지수 [ https://www.globalslaveryindex.org/ ]에 따르면, 현재 약 3천600만 명에 달하는 사람들이 현대 노예제도 하에 묶여 있다고 한다. 이들은 자유를 잃었으며, 개인적 또는 상업적 이익을 위해 착취당하고 있다. 국제노동기구에 따르면, 전 세계 민간 경제에서 강제노동에 의해 발생하는 총 소득은 연간 US$1,500억에 달한다고 한다.

Global Freedom Network 소개

Global Freedom Network는 전 세계적으로 현대 노예제도와 인신매매를 영원히 근절하고자 하는 비전과 목표를 가진 종교 기반 국제 네트워크다. Global Freedom Network는 2014년 3월 17일 바티칸에서 결성됐다. Global Freedom Network를 설립한 합의 각서와 공동 성명의 서명인 명단은 Casina Pio IV의 람베스 궁전, 아즈하르 사원 및 Walk Free Foundation을 포함한다.

Global Freedom Network는 비전 달성을 위해 여섯 가지 실천 영역을 구축했다. 이는 종교 기반 공동체 동원, 윤리적인 구매 계약을 도모하는 공급망 증거, 피해자와 생존자 관리 개선, 법 개혁과 강화 지지, 교육과 인식 촉진 및 도모, 과제 수행을 위한 상당한 자금 확보 등이다.

보도자료 문의
CNC - Communications & Network Consulting
Max Hohenberg
[email protected]
+49-172-899-6264
Marie von Bismarck
[email protected]
+49-172-853-2927

추가로 번역




관련 링크

Global Freedom Network

Twitter